IT Tip

피그마 웹 브라우저 버전에서 로컬폰트 사용하는 방법

기획하는디자이너 2022. 1. 27. 00:48
반응형

피그마는 웹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으로 프로그램으로 사용도 가능한 두가지 방식으로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한 웹 브라우저를 즐겨 사용하는데요.

피그마 웹 브라우저 버전 사용이 조금 불편하다면 불편한 점 한가지는 브라우저를 열고있는 데스크탑 컴퓨터의 로컬 폰트를 불러올 수 없어 컴퓨터를 바꿔가며 사용할 때 호환성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피그마 웹 브라우저에서도 로컬폰트를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피그마를 로그인하자마자 실시간으로 연동되지는 않지만 플러그인 하나만 설치하면 바로 컴퓨터에 있는 폰트를 피그마 웹에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그마 브라우저 버전에서 폰트가 없는 경우

피그마에서 불러올 수 없는 폰트를 사용한 경우 사용한 폰트 그대로 볼 수는 있으나 텍스트 수정은 불가한 상태가 됩니다. 마우스 블록설정이 되지 않아 텍스트 복사도 불가한 것처럼 보이지만, 텍스트가 선택 활성화 된 상태에서 Ctrl + C 하여 붙여넣기 하면 텍스트 복사는 가능합니다. 

기존 폰트 중 선택하여 변환하면 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지만, 변환하기 전에는 텍스트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피그마 브라우저 버전에서 데스크탑 로컬 폰트 사용하는 방법

 

1. 피그마 사이트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
https://www.figma.com/downloads/

2. 나의 데스크탑 os에 맞는 font installers 설치

 

3. 피그마 브라우저 닫기 후 새로 열기

피그마 웹 브라우저에서 로컬 폰트가 잘 작동되는 모습

font installer 설치 후 피그마를 열고있는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접속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블록설정이 가능하고 텍스트 수정도 가능한 폰트 활성화 상태가 됩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