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 2

[UI/UX] IT 기획 - 플로우차트 쉽게 그리는 무료 툴

웹, 앱, 서비스 기획 문서를 작성할 때는 주로 power point 를 사용하게 됩니다. 화면 레이아웃이나 유저 플로우 등 다양한 프로세스를 도형을 이용해서 표현이 가능해 가장 편리하고 버전에 관계 없이 호환되다보니 많은 곳에서 주로 사용하는 툴인데요. 그 중에서도 기획 문서 내 플로우차트를 작성 시에 흐름을 표현하는 화살표 등의 추가가 더 쉽고 플로우차트 전용 도형 등이 제공되는 무료 툴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Diagrams.net diagrams.net은 구글 계정과 연동하여 작성한 flowchart를 다양한 이미지 유형으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또 완성본은 로컬 드라이브 뿐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나 깃허브에 저장도 가능한 온라인 기반의 툴입니다. diagrams.net 사용 방법 1. 새..

IT Tip 2023.01.18

[Web] 사용하던 cafe24 호스팅 만료 후 2개월이 지나 연장이 불가하다면?

사용하던 cafe24 호스팅 만료 후 2개월이 지나 연장이 불가하다면? 사용하던 cafe24 호스팅이 있습니다. 소개용 개인 웹사이트 제작이라 대략 틀만 잡아놓고, 메인 화면 채우고 서브페이지 콘텐츠를 채워 나가다가 디자인을 리뉴얼해야 할 듯 하여 디자인을 다시 제작하던 중 다른 일 때문에 잠깐 손을 놓아두었던 프로젝트. cafe24 호스팅 만료되었다는 메일은 받았지만 다른 일로 바빠 까맣게 잊고 지내다 5개월 정도가 지났을 즈음 생각이 들어 어느날 연장하러 cafe24에 접속하니 만료되어 더이상 연장이 불가하다는 안내 문구가 있습니다. 이럴수가... 연장이 불가한 것인가? 정말 방법은 없는것인가? 열심히 검색해보았지만 결론은, 만료 2개월 후에는 연장 불가. 서버 데이터 용량 문제로 만료된 데이터는 2..

IT Tip 2023.01.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