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Trend

[디자인트렌드] behance 국가별 최신 디자인 트렌드 확인하는 방법

기획하는디자이너 2022. 2. 17. 03:57
반응형

behance 사이트에서 디자인 트렌드를 서치하시나요?

그렇다면 메인에 뜬 추천 디자인이나 검색을 통한 추천디자인만 보고 계시지는 않나요?

behance 메인페이지

비핸스 사이트에서 국가별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behance에서 국가별 최신 디자인 트렌드 확인하는 방법

비핸스(비한스) 메인 페이지에는 알고리즘을 통한 추천 포트폴리오가 굿디자인 위주로 리스팅 됩니다.
검색을 해도 키워드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가 최신순이 아닌 상태로 필터링 되는데요,

 

 

검색 하단의 필터 셀렉트 박스에서 Location > Country / Region 및 City 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와 도시에 업로드된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하니 해당 지역 또는 국가의 트렌드를 확인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지역으로 필터링 해도 여전히 추천순으로 알고리즘을 통해 추천된 포트폴리오만 확인이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 우측의 sort 부분에서 Recommended로 되어있는 셀렉트 박스를 클릭하면 다양한 옵션으로 sorting이 가능합니다.

저는 최신순을 확인하기 위해 most recent를 선택합니다.

 

 

country / region 선택, most recent 선택으로 해당 국가의 최신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캡처 이미지는 독일의 최신 포트폴리오입니다.

 

 

 

 

위 캡처 이미지는 미국의 최신 포트폴리오입니다.

제가 캡처한 이미지만으로 단정짓기는 어려우나, 각 국가에서 실시간으로 최근에 업로드 된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볼 수 있다는 것으로도 큰 의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리스트 스크롤링을 하다 보면 대략적인 국가별 트렌드도 눈에 들어오지 않을까 합니다.

 

behance 사이트는 전세계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로 눈을 높이면서 동시에 트렌드 확인이 가능하기에 필터 옵션을 조금만 추가하면 나에게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마운 사이트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응원해주세요 😎

반응형